체외충격파치료의 작용
체외충격파치료에 효과적인 부위
체외충격파치료의 안정성
시술 후 부작용으로는 시술 부위 피부의 발적(21%), 일시적인 통증의 악화(4.8%), 혈종형성(4.5%), 편두통(1%) 등이 발생한 보고가 있습니다. 피부 발적의 경우 이로 인해서 치료 중단이나 용량의 감소를 해야하는 경우는 보고되지 않고 있습니다. 다른 부 작용들도 보고는 되고 있으나 빈도가 높지 않습니다.
치료방법
주 3~4회 시술, 시간은 30분 정도
인대강화주사요법
손이 유난히 차가운 사람이 있습니다. 보통의 온도에서 참기 곤란한 상태의 냉각과민증을 느끼는 질환으로, 발에서도 같은 증상이 나타날 수 있으며 손발 끝에서부터 팔꿈치와 무릎까지 차가워지기도 합니다. 심한 경우에는 잠자리에서까지 양말이나 장갑을 끼고 자는 사람도 있습니다. 남성에 비해 여성에게 더 많이 나타나는데 연령별로는 사춘기, 갱년기, 불임증, 출산 후 의 산모 등에서 빈번합니다. 말초혈액순환장애에 의한 손저림의 특징은 주로 저린 증상보다는 다섯 개 손가락 끝 부위에 우리한 통증이 더 흔한 증상이며, 특히 손가락 끝이 차다고 느낍니다. 찬물에 손을 담그면 손끝이 희게 변하며 손의 땀 분비에 변화가 생기며 손목부위의 맥박이 약하게 느껴집니다.
인대강화치료의 특징
관절 주변의 인대, 근육, 근육과 인대 사이에 있는 활액낭, 신경 등과 같은 구조물 사이 무엇 하나라도 손상될 경우 통증이 발생하 게 됩니다. 관절에 발생한 퇴행성관절염에서부터 인대가 찢어지거나 손상된 경우 근육의 파열, 목까지 근육통이 이어지는 근근막 통증 증후군, 활액낭의 염증 또는 팽창, 주변 구조물에 의한 신경 눌림과 손상 등이 그것이며 인대강화만으로 모든 치료가 끝났다 고 볼 수 없습니다. 인대손상으로 긴장된 근육을 이완시키고 그 후 인대강화 및 재활치료로 약해진 근력을 강화시키는 것이 바른 치료입니다. 꾸준한 관리가 필요하며 자칫 재발할 가능성이 높기 때문에 환자분의 의지가 함께 필요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