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런 상태가 6개월 이상 지속되는 증세를 만성피로증후군으로 진단하게 됩니다.
40대 이상 여성에게 자주 보이는 만성피로는 집안일과 육아 등 정신적, 육체적 으로 힘든 일을 하면서 생기는 스트레스에 따른 것으로 알려져 있으며, 주부들 이 만성피로를 피하려면 일정기간 자기가 하고 싶은 일을 하거나 시간제로 사회 생활을 하는 것이 도움 된다고 여러 연구결과가 보여주고 있습니다. 최근 국내에 서는 만성피로증후군 환자가 여성이 15만 1735명으로서, 남성(10만 2289명) 보다 훨씬 많은 것으로 조사됐을 정도로 멀리 있는 질환이 아닙니다.
만성피로 자가진단
위의 증상과 함께
위의 증상 중 4가지 이상이 6개월 이상 지속적/반복적으로 나타나고 있다면, 만성피로로 진단 할 수 있습니다.
만성피로는 어떻게 해결해야 하나?
만성피로는 현대인들이 많이 겪고 있는 증상입니다. 만성피로는 우리 몸 속에 활성산소가 누적되어 체내 상태를 저하시키기 때문에 나타나는 증상입니다. 이를 해결하기 위해서는 체내 상태에 맞는 비타민이 보충되어야 합니다. 비타민은 활성산소를 제거함과 동시에 체내 세포의 기능을 활성화시켜주는 역할을 합니다. 많은 분들이 비타민 영양제를 복용하지만 이는 일시적인 호전효과만을 나타내기 때문에 근원적인 해결법이 필요합니다.
저희 서울시원한통증의학과에서는 만성피로를 겪고 계시는 분들의 체내상태를 파악하여 그에 맞는 비타민 주사를 시술합니다. 일하는 환경, 스트레스의 정도, 과도한 업무의 정도 등에 따라 체내 상태는 다양하게 나타나기 때문에 균형을 맞추기 위해서는 그에 맞는 비타민이 필요합니다.
예를 들어, 어떤 분은 비타민 A가 다른 분은 비타민 B가 필요하기 때문에 상태를 파악하여 그에 맞는 비타민 주사를 시술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만성피로가 개선되면, 면역기능/피부미백 및 보습 등의 호전효과를 얻습니다. 그만큼 몸에 필요한 비타민 요소가 어떤 것인지 정확하게 파악을 하고 그에 맞는 비타민 주사를 시술하기 때문입니다.